전국 최우수 농업기술센터 선정된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전국 최우수 농업기술센터 선정된 '괴산군농업기술센터'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12.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성과는 괴산군 농업발전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분들과 센터를 믿어주시고 협력해주신 농업인들 덕분” 이라며 “올해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괴산군의 농업기술 향상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내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농업기술센터 안광복 소장-

2020년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여 진행한 우수농업기술센터 평가는 전국 156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사진 : 산군농업기술센터
사진 :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최우수 기관을 뽑힌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조직의 확대와 예산확보, 농업 신기술 정보 지원, 농산물 제품개발, 과학영농시설운영 및 재해 병해충 대응, 농업인 교육 등의 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농산물 안전분석실을 설치해 농업인들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으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농업인을 교육해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이 될 다양한 가공제품을 개발을 지원했다.

또한 인접 시군에 과수 화상병 발생했을 때 신속한 방제 지원을 통해 화상병 발생을 억제했으며, 이상기후로 인한 농업재해에 적절히 대응해 농작물 및 가축피해를 최소화했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의 경우 2019년도에도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으며 2020년 농업인교육 우수기관 선정 온라인 경진대회에서도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 기관에도 선정되는 등 센터운영 능력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