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캠프에서 꼼꼼한 학습 관리로 성적올린다” 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 진행
“겨울방학캠프에서 꼼꼼한 학습 관리로 성적올린다” 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 진행
  • 보도자료팀
  • 승인 2020.11.1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공부는 엉덩이 싸움이라는 말이 있다. 얼마나 끈질기게 앉아서 공부하느냐가 성적을 가른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오랫동안 공부한다고 꼭 성적이 오르는 것은 아니다. 공부는 양이 아닌 질을 고려해야 한다. 이번 겨울방학은 누군가에게는 쉴 수 있는 기간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열정을 다해 공부를 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꼼꼼하고 세밀한 학습관리가 필요하다. 이런 중3부터 고1,고2,고3을 위한 72시간공부캠프 윈터스쿨이 열린다.

겨울방학윈터스쿨 캠프에 입소한 학생들은 5명당 1명의 멘토쌤이 직접 관리한다. 단순한 강사가 아니라 멘토로서 학생들에게 정기적인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여 앞으로의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고 공부를 해 나갈 수 있는 동기부여를 만들어 준다. 강사는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와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지도하고, 3주 동안 설정한 학습목표를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달성하게 만든다.

기숙학원윈터스쿨은 수학집중코칭반과 자기주도학습코칭반으로 나누는데, 수학집중코칭반은 고1, 고2학생이 수학의 기초와 공부방법을 찾아 나가는 캠프이고 자기주도학습코칭반은 예비고3기숙학원에서 고3 학생들이 빠르게 수능을 준비할 수 있는 반이다. 학생들은 레벨 테스트 결과에 따라 각각 자신에게 맞는 공부 계획을 짜고 진도를 나간다.

학생들은 성적이 오르지 않으면 스트레스는 물론 멘탈까지 흔들릴 수 있다. 이런 점을 대비해 캠프에서는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해 주고 선생님들의 성공담과 공부에 대한 노하우까지 들어볼 수 있다. 학생들은 멘토들의 도움으로 주도적인 학습관리와 능동적인 목표설정까지 스스로 하게 되며, 계획적인 시간관리는 물론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공부 시간을 채울 수 있다.

또한 겨울방학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항상 질문을 통해 맞춤형으로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지도받을 수 있다. 캠프 이후에도 강사와 함께 올바른 공부 계획을 설정하여 꾸준히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는 등, 72시간공부캠프는 학생과 학부모와 긴밀한 소통을 하는 캠프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기존에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단절시키는 시스템이 아닌, 소통을 가장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체적인 만족도가 93.2%에 달하는 캠프다.

겨울방학 72시간공부캠프는 교육청의 합법적인 허가를 받은 재학생기숙학원에서 진행한다. 생활과 안전을 책임지는 별도의 생활관리 멘토 4명이 별도로 있어 소수정예로 운영하여 학생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다.

한편 겨울방학기숙학원에서 진행되는 72시간공부캠프에 대한 문의와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