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으로 국민 체감 변화 이끌어가는 HACCP”
“혁신으로 국민 체감 변화 이끌어가는 HACCP”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0.08.3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중점과제 포함 17대 혁신과제 선정 추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에 따라 사회적 가치 중심의 혁신을 추진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한 ‘2020년 혁신 추진계획’을 31일 확정했다.

 

 

HACCP인증원의 올해 혁신목표는‘공공기관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에 두고, 국민이 체감할 있는 변화를 촉진해 나가는 3대 추진방향으로  사회적 가치의 확실한 성과 창출  혁신성장 강화 및 경제활력 제고  국민신뢰 제고 등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정부 혁신방향, 코로나19 장기국면 대응, 기관 중장기 전략 및 고유 업무와 연계 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17대 혁신과제(중점과제 2개)와 기관 특성에 맞는 28대 세부과제를 선정해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HACCP인증원은 혁신 추진계획 수립 단계부터 국민현장자문단, 비대면 국민소통 간담회, 참여혁신위원회와 국민생각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통채널을 활용하여 폭넓은 국민 참여를 거쳐 최대한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유관기관 간 협업을 활용한 과제도 포함됐다.

특히‘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속’,‘공공기관의 4차 산업혁명·한국형 뉴딜 선도’2개 중점과제는 국민권익위 「국민생각함」의 국민 투표를 활용하여 선정해 의미가 크다.

 2대 중점과제에 대한 6대 세부 추진과제를 살펴보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속 과제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충격을 극복하기 위한 4개 세부 과제를 선정, 유관기관과 협업, 공공·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에 앞장선다. ▲공공기관의 4차 산업혁명·한국형 뉴딜 선도 과제」의 경우, 스마트 HACCP 보급으로 HACCP 운영기록 자동화, 기록관리 위·변조 방지 시스템 도입 등 식품안전 패러다임의 전환을 꾀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비대면 원격교육의 단계별 구축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등으로 인한 대면교육 기회 부족 등 국민의 불편·불이익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HACCP인증원은“혁신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정부의 혁신 방향과 국민 참여 확대 등 혁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라며“국민이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와 성과 창출을 위해 전사적 차원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혁신 추진계획에 대한 세부 내용은 HACCP인증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