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인증점, 드라이브스루로 한돈세트 할인판매
한돈인증점, 드라이브스루로 한돈세트 할인판매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0.04.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촉진 위해 비대면으로 사흘간 선착순 할인세트 판매
'한돈인증점 드라이브 할인판매' 시작일인 지는 17일, 가랑비가 내리는 와중에도 부경양돈 M&F 사천점 드라이브스루 부스 앞에 자동차들이 줄지어 서있다.

한돈자조금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시행한 한돈인증점 드라이브스루 할인판매 시범 추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드라이브스루 현장 할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돈 농가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을 즐기지 못하는 소비자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진행된 ‘한돈인증점 드라이브스루 할인판매는 부경양돈M&F 사천점, 하남돼지집 울산일산점 두 곳에서 진행됐다. 한돈 인증을 받은 식육점인 부경양돈농협 축산물백화점에서는 신선한 한돈 생고기를 드라이브스루 부스를 통해 삼겹살(300g)과 앞다리살(200g)로 구성한 세트를 30% 할인하여 6,500원에 판매했다.

하남돼지집 울산일산점도 매장 앞 주차장 인근에 드라이브스루용 부스를 설치하고, 삼겹살 2인분과 김치찌개를 할인세트로 구성하여 30% 할인된 가격인 17,500원에 판매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한돈인증점 드라이브스루 할인판매’를 지역 농가를 위해 경남 사천과 울산에서 먼저 시행하게 됐지만,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지자체에서 농산물을 드라이브스루로 판매하고 있는데, 한돈은 식육점뿐만 아니라 한돈 인증을 받은 음식점을 통해 친숙한 외식 음식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 농가가 힘들여 기른 한돈 돼지고기가 급식 및 외식소비용으로 판매되지 못해 비대면으로 음식을 사고 팔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할인판매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