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 시간 감소 시킨 쿠스텐, 경쟁력 확인 
식기세척기 시간 감소 시킨 쿠스텐, 경쟁력 확인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3.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주방기기 전문 브랜드로써 식기세척기의 듀얼 초음파 기술과 진동자 특허 기술로 유명한 ‘쿠스텐’이 이번엔 식기세척기 시간 감소로 새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초음파세척기는 초음파를 이용해 설거지를 돕는 반자동 설거지 기계로, 요식업 분야에서 인건비 감소와 설거지 업무의 단축에 주로 사용되어 왔다. 키오스크, 자동 튀김기, 오토웍 등의 요식업 트렌드가 날이 갈수록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면서 식기세척기 역시 경쟁력을 가지고 시장에서 경쟁하였고, 쿠스텐이 출시한 획기적인 기술은 주방 종사자들에게 큰 인정을 받아왔다.

고객 만족도 평가에는 시간 감소로 인한 인력의 활용, 주방 근무의 수월함이 부각을 드러냈다. 업소용초음파식기세척기는 실제 사용 시 물이 담궈진 싱크대에 설거지가 필요한 그릇들을 넣으면 짧은 시간에 처리할 수 있다. 때문에 활용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요식업자 A씨는 “일손이 부족할 때마다 설거지가 항상 문제였고, 쿠스텐 기기로 전환 후에는 인력과 시간의 활용이 훨씬 수월해졌다”고 하였으며, 이에 관계자 B씨는 “업계에 다량의 식기세척기가 출시되면서 성능 차이도 중요하겠지만, 실제 주방에서 사용되었을 때 얼마나 활용이 되는지가 중요하다. 초음파세척기의 경우 시간 감소에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에 그치지 않고 더욱 진화하는 업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항상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요식업 트렌드로 반자동 기계들의 사용이 빈번해지면서, 초음파식기세척기의 상승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