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가격 안정화 방안 모색 토론회’ 성료
‘한돈 가격 안정화 방안 모색 토론회’ 성료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03.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농산물도매시장 벤치마킹 필요
대한한돈협회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협동조합 농장과 식탁은 지난달 11일 ‘돼지 도매시장 활성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도매시장으로 돼지 경유 비중이 5%대로 하락하는 등 돼지 거래 시 기준 가격 역할을 하고 있는 도매시장 경락 가격의 대표성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농가가 도매시장으로 돼지를 출하 할 경우 농장 문전도 거래를 할 때보다 각종 비용 등으로 두당 최대 2만원 비용이 더 발생하고, 수요자인 육가공업체도 돼지 품질 문제와 더불어 불합리한 제도로 인한 손실이 발생하고 있어 돼지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제도개선이 뒤따라야 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한돈협회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농장과 식탁은 지난달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돼지 도매시장 활성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현재 돼지 도매시장이 돼지 거래의 기준 가격을 제시하고 있지만 도매시장을 경유하는 돼지 물량이 적고 그로 인한 가격 등락이 커 대표가격 역할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도매시장 침체가 한돈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안을 모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