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와 주문진을 가면 대게 맛집 즐비해…식지 않는 게찜을 제공하는 곳 있어
강릉 경포대와 주문진을 가면 대게 맛집 즐비해…식지 않는 게찜을 제공하는 곳 있어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2.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대게나라 이미지
신대게나라 이미지

조금은 추운 겨울날씨도 누그러진 이 맘 때가 되면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에 많은 이들의 마음이 설레인다. 해외여행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여행경비로도 충분히 다녀올 수 있으면서 거리도 가까우니 일정도 훨씬 효율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강원도 강릉의 경우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지만 이 시기에는 아름다운 겨울 바다, 일출, 눈이 아직 남아 있는 태백산맥의 아름다움을 조망하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게다가 겨울이 가장 맛이 좋다는 대게와 홍게의 산지로도 유명해 미식가들의 식도락 여행지로도 각광받는 지역이 바로 강릉이다.

강릉의 주문진항을 따라서는 유명한 강릉횟집들이 줄지어 서 있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관광객들 사이에서 그리고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곳으로는 신대게나라 등이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진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 홍게 등과 함께 직수입을 통해 해외에서 들여온 킹크랩과 랍스터 찜을 메인으로 선보인다. 게찜을 주문하면 물회와 전, 모듬회스끼, 골뱅이와 새우 등의 해물스끼, 오징어순대가 포함된 한상차림도 제공된다.

신대게나라는 인근 지역민들의 회식장소로도 주로 이용되고 있는데 그 이유 중 돋보이는 비결은 테이블마다 설치된 인덕션을 통해 게찜을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데워준다는 특징이 있다. 점심에 신대게나라를 방문할 경우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등을 주문 가능하다.

신대게나라 이미지
신대게나라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