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업 기술 도약 위한 벤처기업 육성한다
농산업 기술 도약 위한 벤처기업 육성한다
  • 이혁희 기자
  • 승인 2020.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 모집
농협기술실용화재단은 우수 농식품 벤처 모집을 위해 지난달 28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농협기술실용화재단은 우수 농식품 벤처 모집을 위해 지난달 28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2020년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통해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농식품창업정보망(www.a-startups.or.kr)에서 온라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농식품 및 농산업 기술융복합 분야(ICT, 바이오, 소재, 기계 등 첨단기술이 결합된 농산업 전후방 사업 포괄)의 기술기반 예비창업자(1년 이내 창업가능자)와 창업기업(창업 5년 이내)이다. 모집규모는 예비창업자 50인(팀)과 창업기업 120업체 내외로 총 170개 내외 기업(팀)이며,  업체선정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 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팀)은 지원금(최대 30백만원) 이외에 유통·판로, 투자유치 연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추가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와 농식품창업정보망(www.a-startups.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각 지역 기관과 연계한 설명회, 온라인 홍보 등 접수마감 전까지 우수 농식품 벤처 모집을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벤처 육성을 통해 전통적 농업기술과 첨단기술이 융복합된 비즈니스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