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릭소파,가죽소파 원가공개 '레드플래닛' 신혼,입주가구 인기
패브릭소파,가죽소파 원가공개 '레드플래닛' 신혼,입주가구 인기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1.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등장해 앞다투어 우수성을 자랑하지만 막상 소파 등 입주가구를 고르려 하면 알고 있는 정보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결국 소비자는 정보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가격 수준으로 제품의 품질을 평가하는 가격품질 연동효과의 착각에 빠지게 되어 막대한 브랜드 로열티를 지급해버린다. 가격만큼 품질이 우수하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아니라면 큰 낭패를 볼 수 밖에 없는 구조다.

이에 신소재 패브릭소파 및 가죽소파 전문 브랜드 ‘레드플래닛’이 업계 최초로 소파 제작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장안의 화제거리로 떠올랐다. 일산파주가구단지에 본점을 연 레드플래닛은 인천가구단지, 천안가구거리 등 전국 각지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어느 매장을 방문하든 레드플래닛 소파의 제작 과정별 원가를 확인할 수 있다.

고양가구단지와 운정가구단지 레드플래닛은 아쿠아클린소파를 비롯해 사하라소파, 샤무드소파 등 인기있는 신소재 패브릭소파를 보유하고 있다. 모든 제품을 직접 앉아보고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김포가구단지 레드플래닛은 가죽소파와 수입매트리스 등 신혼가구 일체를 마련해 두었으며 특히 레드플래닛 일산본점에서는 세라믹식탁 등 주방가구, 입주가구 전부를 만나볼 수 있다.

소파 제작 원가를 공개하고 원가의 단 10%만 마진으로 챙기는 레드플래닛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인다. 수백, 수천만원을 호가하기도 하는 4인용 소파를 150~160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인근 지역의 입주예정가구나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다.

레드플래닛 일산파주가구단지 본점 관계자는 “가격이 저렴하면 품질도 낮을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가구의 제작 원가를 모르기 때문에 하는 생각이다. 레드플래닛은 신소재인 소프트터치 원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E0등급의 목재와 이태리산 친환경 접착제 등 우수한 자재를 사용해 장인정신으로 제작하고 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사하라나 레드베어 등 신소재 패브릭 원단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레드플래닛 일산본점과 운정가구단지, 고양가구단지 레드플래닛은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설 연휴에도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적인 영업을 한다. 혼수가구를 둘러보고 싶은 예비 신혼부부라면 김포가구단지 및 인천가구단지 등 가까운 레드플래닛 매장을 방문해 도움을 받아보자. 천안가구거리 레드플래닛도 설 연휴 영업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