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식도락 기행, 맛·가격·분위기 삼박자 두루 갖춘 맛집 ‘웅아횟집’
거제도 식도락 기행, 맛·가격·분위기 삼박자 두루 갖춘 맛집 ‘웅아횟집’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1.2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시작된 유튜브의 먹방(먹는방송) 열풍을 비롯해 쿡방(요리방송), 홈파티 등이 유행하면서 오직 먹기 위해 떠나는 식도락 여행의 인기도 뜨겁다. 먹방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 핫플레이스를 방문해 인증샷을 올리며 맛있는 음식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뽐내고 있다.

요즘 인기있는 먹방여행의 성지는 제주도, 거제도, 안면도 등의 섬 지역이다. 제철을 맞은 각종 겨울철 해산물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데다 푸른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맛있는 음식도 먹고 관광도 하는 ‘꿩먹고 알먹고’ 나들이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먹방을 위해서는 그 지역에서 유명한 먹거리부터 찾아볼 필요가 있다. 최근 인기프로 출연으로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거제도의 경우 굴구이, 간장게장, 멍게비빔밥, 성게미역국 등이 유명하다. 간식거리로는 바람의 핫도그, 몽돌빵, 유자빵, 못난이꽈배기 등이 있다. 이런 먹거리 중 자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한 후 해당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의 평균 가격대를 잘 살펴봐야 한다.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곳은 가격대가 합리적이면서도 양이 푸짐하고 맛까지 뛰어난 경우가 많다. 따라서 로컬식당을 찾는 것이 성공적인 거제도 먹방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관광객들에게는 음식의 맛과 가격도 중요하지만 음식점의 분위기도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거제도 맛집 ‘웅아횟집’은 해녀가 잡은 해산물로 맛의 퀄리티를 높였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철회와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해 뛰어난 가성비로 입소문을 탄 거제도 횟집이다. 여기에 아름다운 바다뷰와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맛과 가격, 분위기의 삼박자를 모두 갖춘 로컬식당으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모든 해산물은 해녀가 바다에서 직접 잡은 것으로 대표메뉴인 웅아스페셜 주문시 자연산전복부터, 성게알, 소라, 돌멍게, 해삼, 바윗굴, 돌문어까지 다양한 해산물과 자연산모듬회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서민갑부’에 출연하기도 한 이곳 주인장은 일명 ‘물회의 달인’이라 불리는 인물로 푸짐한 해산물에 매콤새콤한 육수가 더해진 달인해녀물회를 판매하고 있어 스페셜메뉴와 함께 주문하는 손님들이 많다. 그외에도 성게비빔밥, 멍게비빔밥, 전복돌솥밥, 전복죽, 회덮밥, 즉석매운탕 등 식사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어린이알밥도 주문이 가능해 가족외식 장소로 이용하기 좋다.

웅아횟집을 방문한 손님은 “거제도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을 찾다가 현지인에게 직접 추천받아 들르게 된 곳인데 리즈너블한 가격에 훌륭한 맛과 양까지 푸짐해 만족스러웠다. 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전망좋은 거제도 횟집인 만큼 관광객들이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하기에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라는 후기를 전했다.

한편 ‘웅아횟집’은 거제도 한화 벨버디어와 대명리조트 등 숙박시설과의 접근성이 좋아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바람의언덕, 신선대, 매미성, 구조라해수욕장 등 명소와 가까워 관광 전후 들르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