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우리 과수농업인의 경제적 안정화를 위해
[신년사] 우리 과수농업인의 경제적 안정화를 위해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0.01.06 16: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원예농협 구본권 조합장
아산원예농협 구본권 조합장
아산원예농협 구본권 조합장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의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해 극심한 더위와 가뭄, 그리고 수년 만에 찾아온 태풍에 피해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고품질의 과일을 생산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해 농업 경영에 최선을 다하여 주신 우리 조합원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또한 우리농협 사업도 조합원님의 믿음과

성원이 있었기에 그 어느 때보다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할 수 있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농협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국내 과수시장에 대한 현실적 대응으로 올해에도 수출시장 다국화를 통한 적극적인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물량 확대를 통해 농가소득증대와 과실수급안정화를 이뤄내겠습니다.

급격히 변화하는 기후 변화와 시장침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과수원 관정 및 방풍막 시설 등 우리 농협에서 시행주체로 실시하는 FTA과수시설 현대화 사업과, 신품종갱신 지원사업 등 지원의 양과 질을 높여 우리 과수농업인의 경제적 안정화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조합원의 농가소득증대와 복지증진을 위하여 선진지견학 및 영농교육, 영농자재지원, 농산물 인증사업(GAP), 농작물재해보험 및 단체상해보험 지원 등 농협의 본질적인 사업인 교육지원사업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아갈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경화 2020-01-07 15:42:26
신축년이 아니라 경자년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