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농업에 활력 불어넣는 진흥사업 추진할 것
[신년사] 농업에 활력 불어넣는 진흥사업 추진할 것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0.01.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농업기술원 정대천 원장
제주도농업기술원 정대천 원장
제주도농업기술원 정대천 원장

희망찬 2020년 경자년(更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기술, 신 영농 정보 제공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농업정보신문 관계자님들은 농업 현장 곳곳을 누비며 농업·농촌 발전과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노고에 항상 감사합니다. 또한 늘 농업정보신문과 월간원예를 사랑해주시는 애독자 여러분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지난 한 해 동안 제주농업 발전을 위하여 귀 신문이 보내준 성원과 관심으로 제주도농업기술원은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주형 신품종 육성과 기후변화 대응 새 소득 작물 개발, 또 농업 현장 문제 해결과 더불어, 농업인 역량 강화 등 제주의 가치를 높이는 경쟁력 있는 농업기술 개발·보급을 통해 재해 대응 분야 전국 최우수기관 등 8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현장과 고객을 중심으로 한 농촌진흥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지속된 불황에 어려운 위기 농업을 극복하고 그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합니다.
그의 일환으로 종자 주권 확보를 위한 감귤·채소·밭작물 신품종 개발 보급 확대, 도 및 국가 정책과 연계한 농업 실용기술의 현장 확산, 제주농업의 미래를 선도할 농업기술 장·단기 현안 기술 정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제주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행복한 농촌, 돌아오는 농촌 만들기에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