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종축개량은 미래축산의 희망
[신년사] 종축개량은 미래축산의 희망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20.01.0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종축개량협회 이재용 협회장
한국종축개량협회 이재용 협회장
한국종축개량협회 이재용 협회장

축산농가 여러분, 2020년 희망찬 한해가 밝았습니다.

현재 축산업은 농업전체 생산액의 40%로 규모가 크지만, 가축질병, 환경, 위생 등 각종 규제 강화로 어려운 시점입니다. 또한 WHO 개도국 지위해제로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위기에 당면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축산인은 단합과 도전정신으로 우리 스스로 축산업을 지켜나가야 하겠습니다.

협회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축산인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가축개량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내걸고, 국제수준의 신기술을 적용한 맞춤형 개량 정보를 농가에 제공할 수 있는 개량전문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가축개량 선진국과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최신 육종가 추정 방법을 적용한 가축유전능력평가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선진화된 가축개량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차별화되고 신뢰도 높은 가축개량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50년간 축적한 혈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한우 인공수정통합관리시스템, 우량암소 정보제공 시스템 등 전국의 우수 유전자원을 선발·보존하기 위한 가축개량사업을 추진해 명실상부한 세계최고의 가축개량전문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축산농가 여러분! 종축개량은 미래축산의 희망입니다. 2020년에도 가축개량에 매진하여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대한민국 축산을 만드는데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