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협회 창립 20주년 한우인 전국대회 개최
전국한우협회 창립 20주년 한우인 전국대회 개최
  • 이태호 기자
  • 승인 2019.08.3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북 영주 서천둔치서 열려

전국 최대 규모의 한우인 행사인 ‘2019 한우인 전국대회’가 오는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북 영주 서천둔치(한정로 10)일원에서 개최한다.

2만 5천 한우농가가 모이는 이번 행사는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가 주최하고, 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지회장 김삼주)가 주관해, ‘안정된 한우산업·함께하는 민족산업’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한우인 전국대회는 그동안 한우농가의 권익보호에 앞장서 온 전국한우협회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면서, 점차 어려워지는 시장환경 속에서 다시 한번 한우인의 마음을 모아 민족산업의 자부심을 되찾자는 의지를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마련했다.

첫째날인 19일에는 전국한우협회 20년사 헌정식, 시상식 및 사회공헌 활동으로 한우나눔·사랑의 한우국밥 등을 진행하며, 한우인 어울림 한마당을 열어 전국의 한우농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송아지를 비롯해 다양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한자리에 모인 한우농가들에게 감사함을 전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20일에는 한우육종농가 우량육성우 특별경매와 한우 발전을 위한 한우세미나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19일~20일까지 기자재 전시회와 함께 한우농가간에 정보 교류와 발전된 한우사양 기술 등을 홍보할 방침이다.

한우협회는 한우인 전국대회와 더불어 그동안 우리 한우를 사랑해 주신 국민들이 더욱 저렴하게 우리 한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한우숯불구이축제를 19일부터 22일까지 열고 다양한 시민 체험행사와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홍길 한우협회장은 "지난 20년간 우리 한우산업이 국민들의 사랑속에 성장하고 건재할 수 있었던 것은 한우협회를 중심으로 모두가 한마음으로 대응해왔기에 가능했다"며 "이번 한우인 전국대회를 계기로 과거 한우산업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