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 전문인력 만든다
쌀가공식품 전문인력 만든다
  • 김예영 기자
  • 승인 2019.05.0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1기 '쌀가공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모집

쌀가공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쌀가공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이 개설돼 교육생을 모집한다.

쌀가공식품산업은 대부분 영세한 중소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할 필요성이 크다는 지적에따라 전문인력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식 습득으로 중소 쌀가공식품업체 품질관리 능력과 정부양곡 관리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움직임이 일고있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가 실시하는 이번 교육내용은 경영전략, 원료 구매관리, 품질관리(위생관리, 검사관리, 클레임 관리 등), 마케팅 및 수출 실무 교육을 비롯해 우수 쌀가공식품제조업체의 현장방문도 포함돼 있어 실속있게 과정이 구성됐다.

모집은 오는 5월21일까지로 교육 일정은 5월27일(화)부터 5월30일(금)까지 3박 4일간 aT농식품유통교육원(경기 수원시)에서 합숙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홈페이지(www.krfa.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추가 교육 관련 문의 사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교육 담당자(☏031.526.1375)에게 전화 문의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김남두 한국쌀가공식품협회장은 "쌀가공식품 산업 분야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으로 중소 쌀가공업체의 경영 애로를 해소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쌀가공식품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올해는 시범사업으로 4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내년 부터는 본격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연간 20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