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로컬푸드)과 직거래 정보는 "바로정보"
지역농산물(로컬푸드)과 직거래 정보는 "바로정보"
  • 이상희 기자
  • 승인 2019.03.1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종합정보누리집 홈페이지 구축
바로정보(www.baroinfo.com) 화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가 3월 21일부터 지역농산물(로컬푸드)과 직거래에 대한 종합정보누리집(홈페이지)인 “바로정보”를 운영한다.

바로정보에서는 각 항목별로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농산물을 곧바로 판매하는 직거래의 의미를 부각시키고, 직거래정책의 정부 정책방향, 관련 법령, 기본계획 등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직거래뉴스를 통해 각종 언론보도 자료와 직거래장터 개설 정보 등을 소개하고,직거래판매장 정보에서는 전국 지역농산물(로컬푸드)직매장, 직거래장터 등 직거래농산물 판·구매처 정보와 동네 인근 사업장 정보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지원사업코너에서는 지역농산물(로컬푸드)직매장, 직거래장터 설치 등 정부 지원사업의 규모와 신청자 자격, 공모일정 등 소개하고, 향후 사업자가 정부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안내 할 예정이다.

이밖에 직거래 교육은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직거래 관련 교육정보 및 동영상 등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며, 안전수칙 등 지자체 주관 교육도 추가 할 예정이다.

바로정보에서는 또한,지역농산물의 지역 내 생산·소비가 이루어지는 지역 종합 먹거리정책인 푸드플랜, 직거래사업장 인증제도,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직거래 관련 사례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한편,바로정보에서는 누리집 개장을 기념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확대시키기 위해 3월 31일까지 열흘 간 개장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신규 가입회원 및 “누리소통망서비스(SNS)”에 바로정보를 공유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꽃등심 꾸러미, 지역농산물(로컬푸드) 잡곡, 통닭 교환권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