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기농업협회,생산자 브랜드 개발 육성 앞장
한국유기농업협회,생산자 브랜드 개발 육성 앞장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5.07.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는 생태계 보전을 위한 농업의 다양한 방법들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며, 좀더 많은 농업인이 안전한 농식품 생산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 시스템이 정착, 발전할 수 있도록 농산물 브랜드를 개발 육성할 계획이다.

본회가 육성하는 브랜드 비전은 환경과 건강 및 농업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가치와 철학을 소비자 - 유통채널 - 생산자가 합의하고 공유하며, 품질관리에 대한 신뢰를 강화함으로써 브랜드 농산물 소비유통이 활성화 되고 결과적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이 유지발전되는 것이다.

한국유기농업협회는 중립적 브랜드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다할 뿐 브랜드 가치의 실현과 이를 통한 결과는 생산자와 유통업체 및 소비자가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 이를 위해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하는 브랜드경영체로 생산자조직을 육성할 계획이다.

2015년말로 저농약인증이 폐지됨에 따라 일부 유통업체 중심으로 자체인증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생산자들의 혼선이 발생할 여지가 있으며 특히 과수농가들이 관행농업으로 회귀하는 현상이 발생할 것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본회는 일부 과수품목 생산자들이 본회의 브랜드 시스템을 활용하여 환경보전 농업을 지속하고 안전성이 관리된 농산물로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한국유기농업협회가 개발하는 브랜드 경영체가 되고자 하는 생산자는 (사)한국유기농업협회로 참여신청을 하면 된다(전화 031-756-4462). 참여신청 후 예비심사와 교육을 마치면 예비브랜드경영체로 관리되며 브랜드 품질인증을 위한 심사와 각종 검사를 통과하면 품질인증서를 교부받아 브랜드경영을 추진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