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지뽕 ‘Y자 재배’ 노하우 전수, 송림농원
꾸지뽕 ‘Y자 재배’ 노하우 전수, 송림농원
  • 국정우
  • 승인 2015.10.1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와 혈압에 좋은 꾸지뽕
꾸지뽕은 따뜻한 성질의 열매다. 항암 작용이 있으며, 당뇨와 혈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꾸지뽕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원액으로도 많이 마신다. 꾸지뽕은 숙취 해소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꾸지뽕 Y자 재배 교육 얼마든지 할 것”
송림농원 송원섭 매니저는 꾸지뽕 Y자 재배로 이름을 알렸다. 꾸지뽕은 Y자로 재배할 경우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우선 사다리를 놓지 않고도 차량에 탄 채 열매를 수확할 수 있고, 수형이 고정돼 태풍에도 잘 견딜 수 있다.
송림농원은 꾸지뽕 묘목 판매 뿐 아니라 관리교육까지 실시하고 있다. 나무를 구매한 고객들이 제대로 키워서 고소득을 올리는 데 일조하기 위해서다. 재배 및 관리 교육은 일종의 ‘AS’라고 송 매니저는 생각한다. 그의 강의가 입소문을 타면서 송림농원에는 꾸지뽕 ‘실습’에 대한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송 매니저는 자신의 노하우를 살려, 희망자만 있다면 꾸지뽕 재배 교육을 얼마든지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꾸지뽕, 고부가가치 작물로 거듭날 것
현재 꾸지뽕은 직거래하거나 일부 온라인 판매가 이뤄지는 것이 주요 거래 형태다. 이는 꾸지뽕의 전체 출하량이 워낙 적어 경매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송원섭 매니저는 그러나 2017년께부터는 경매도 가능할 만큼 전체 출하량이 늘어나, 고부가가치 작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한다.

국정우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