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김치 이웃과 함께 나눠요~
생생김치 이웃과 함께 나눠요~
  • 이상희 기자
  • 승인 2018.12.0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국회 생생텃밭서 김장나눔행사 개최

국회 생생텃밭과 함께하는 김장 나눔!

한돈자조금, 한돈 수육 500kg과

직접 담근 김치 2000포기 장애인단체 전달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매년 김장 나눔 행사 개최

30일 국회 생생텃밭에서는 문희상 국회의장, 정세균 국회의원,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 백현길 한국농업유통법인중앙연합회 회장,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장순욱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회장, 농업정보신문 이주상 발행인, 자원봉사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나눔행사가 열렸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온정을 나누려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앞 국회 생생텃밭에서는 국회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들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사)도시농업포럼, (사)한국농업유통법인중앙연합회(이하 한유연),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주관한 김장 나눔행사가 열렸다.

맨좌측 부터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위성곤 의원,백재현의원,설훈의원,문희상 국회의장,정세균 의원이 김장김치를 들어보이고 있다.

문희상 국회의장, 정세균 국회의원,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 백현길 한국농업유통법인중앙연합회 회장,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장순욱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회장, 농업정보신문 이주상 발행인, 자원봉사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나눔행사는 연신 이웃들과 함께 한다는 기쁜 마음으로 김치 담그기가 펼쳐졌다.

오른쪽부터 한돈자조금 하태식위원장, 정세균 국회의원, 문희상 국회의장,설훈의원,백재현의원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좌측),농업정보신문 이주상발행인(가운데),위성곤의원(우측)이 장애인들과 함께 손잡고 김장에 앞서 가벼운 율동체조를 하고있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김장나눔행사장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류의 행동이 봉사인데 그것이 김장나눔이라는 형태로 나눌 수 있는것이 우연이 아닌것 같다"며, "새해에는 힘차게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공동주관한 한돈자조금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김장과 한돈 수육을 이웃과 나누고 있으며 올해는 김장을 직접 담그기 어려운 장애인 가구에 전달하기 위해 한유연과 함께 김장김치 2,000포기와 우리돼지 한돈 수육 500kg을 준비했다. 

한국약선문화연구원 윤희숙 대표가 김장을 잘 담그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김장박스는 장애인단체에 전달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