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업 진흥과 발전에 역량 쏟을 것
축산업 진흥과 발전에 역량 쏟을 것
  • 이상희 기자
  • 승인 2018.11.0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제6대 정석찬 신임 본부장 취임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본부장 정석찬)는 5일 세종시 방역본부 3층 강당에서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대 정석찬 신임 본부장의 취임식을 개최하고 본부의 역량강화를 다짐했다.

정석찬 신임 본부장은 취임사에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효율적인 가축방역 및 축산물 위생관리를 통해 축산물의 위생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국내 축산업 발전과 양축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기관”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여러분과 함께 가축방역 및 축산물 안전관리 업무전반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축산업의 진흥과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의 발전을 위해 비전과 목표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임 정 본부장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등 국가재난형질병 발생에 따른 농가피해와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국내 유입 위험성 증가 등으로 우리 축산업이 매우 어려운 시기에 본부장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면서,“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능력 및 조직의 역량강화를 선도해 나가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에 방역본부는 비전과 미션 달성을 위해 첫째, 현장중심의 선제적 예방관리 및 맞춤형 방역체계 구축,둘째, One health 개념의 축산물 위생·안전관리시스템 운영,셋째, 현장 전문가 육성 및 협력체계를 통한 조직역량 강화,넷째, 효율적 조직경영 및 고객중심 업무 혁신,다섯째, 신성장 동력발굴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축산업 준비 등의 추진전략을 직원들과 함께 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