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수박, 양상추농가 카프코 제품 효과 뛰어나
의령 수박, 양상추농가 카프코 제품 효과 뛰어나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8.08.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프코 토양계량제-오가닉파워그래뉼 연작장에 좋아
활착력-중국수출 초기 뿌리활착, 몸살방지
칼라링-양상추 결구 잘돼고 상품향상

 

복합영농 고소득 농가,카프코 제품 효과에 굿
경남 의령군 진오농장 진인근 오우동부부가 수박농사를 지은지는 20여년이 됐다. 처음에는 온실비닐하우스 4동으로 시작해 5천평 대지에 양상추가 12동,수박이 15동으로 확장됐다.
농사를 짓다 관심을 가지고 시작 한 양상추는 4~5년째 수확하고 있다.
비료는 주로 카프코 제품으로 오가닉 파워 그래뉼을 항상 밑에 로타리 치기전에 1기작,2기작 할때마다 쓰고 있다. 여성농업인 오우동 의령군 연합회장은 “칼라링 경우 출하 15일전에 당도도 올리고 깔도 잘나게 하기 위해 쓰고 양상추는 결구할 때 쓰고있다”고 말했다.
칼라링은 케라틴계열의 단백질 원료(feather meal)를 발효·농축시킨 동물질 추출액과 목초액, 당성분을 주원료로 한 작물생육용 친환경 유기농자재로 작물의 건전한 생육을 돕는다. 
실제 생산량에도 영향을 주고있고 당도도 평균 13~14브릭스 이상 나오고 있다고 한다. 
카프코 정정환 영업이사는 “오가닉은 농작물의 건전한 생육을 돕는 각종 유기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된 고급비료 및 토양개량자제로 토양 미생물이 활성화되고 유익균이 증식하게 된다”며,“ 미생물이 유기물을 분해하면서 토양이 개량되고 작물의 생육이 좋아진다”고 설명했다.
또한,결실기에 추비로 사용하면 입제에 함유된 성분이 토양 내 여분의 질소를 흡수해 결실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정 이사는 오가닉,칼라링,활착력은 중국쪽에도 수출하고 초기 뿌리활착,몸살 방지용으로 사용하고 농가들 반응도 좋아 다시찾는 제품군으로 소개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