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식탁 안보 책임지는 스타팜 농가
[인터뷰]식탁 안보 책임지는 스타팜 농가
  • 이혁희 기자
  • 승인 2018.07.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식 대한민국 스타팜 중앙 연합회장
김영식 대한민국 스타팜 중앙 연합회장

스타팜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선정한, 국가 인증 우수 농식품 생산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농장이랍니다. 대한민국 스타팜(Star Farm)은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에서 2010년부터 지정해 현재 467곳이 지정 관리되고 있습니다. 스타팜 농장은 한미 FTA 등 개방의 파고를 헤쳐 나가는 창의력과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농업계의 핵심 리더들입니다.
안전하고 신뢰받는 농식품 생산으로 소비자의 건강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농촌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직거래 및 도농 소통과 강소 영농으로 생명 산업의 핵심 리더 집단인 스타팜에는 유기가공식품, 친환경농산물, 전통식품, GAP(농산물 우수관리), 술 품질인증 지리적 표시 등록 등 국가 인증 제도에 참여한 업체를 엄선한 대한민국 스타농장이 모여있습니다. 
전국의 467개 스타팜이 모여 만든 대한민국 스타팜 연합회가 조직되어 있으며 초대회장으로는 경북 상주시 화북면 용화로에 위치한 속리산자연농원을 운영하는 김영식 대표가 역임하고 있습니다.
스타팜 연합회 김영식 회장은 스타팜 상품의 우수성 대비 판로가 부족하다는 점을 파악하고 판로 확대와 유통 안정화를 위해 조직 정비와 연합회의 사단법인화, 국내 스타팜 전시회와 국제 전시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며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어느 집단이든 명인 즉, 스타가 있기 마련입니다. 스타팜 중앙연합회는 대한민국 식탁의 안보를 책임지는 스타 농군들입니다. 스타들만이 모이는 곳, 스타 농산물만 모이는 행복한 힐링 장터를 전국적으로 국제적으로 펼쳐나갈 것입니다.
옛말에 ‘농사천하지대본(農者天下地大本)’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과학 문명이 아무리 발달해도 흙을 떠나서는 살 수 없고 흙을 많이 사랑하고 흙의 소중함을 지키고자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분들이 모인 곳 대한민국 대표농부가 모인 곳이 대한민국 스타팜이란 단체입니다.
스타팜 김영식 회장은 2017년 여러 가지 구상한 계획안을 2018년에 하나씩 실행으로 옮겨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