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4차 산업혁명은 농업의 새로운 기회
[축사] 4차 산업혁명은 농업의 새로운 기회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8.07.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이상대 원장

농업정보신문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농업정보신문, 월간원예 가족, 그리고 농업인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창간 22주년을 축하한 지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년이란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한국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 소득 안정 기반을 다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농업정보신문의 열정에 대해 농업 관계자의 한사람으로서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쓰나미처럼 일어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이 우리농업에도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큰 변화에 적응하고 기술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많은 도전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유용한 정보와 데이터를 추출해 내고, ICT융복합을 통해 스마트팜을 실현하는 일이야말로 우리 농업이 나아가야할 궁극적 목표라는데 인식을 같이 해야 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농업정보신문이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많은 정보가 우리 농업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이를 기반으로 농촌진흥청, 각도 농업기술원, 시군농업기술센터 등 농촌진흥기관이 안정적인 농업기술 연구개발과 기술보급 사업을 추진해 나갈 때 우리나라 농업의 미래는 밝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농업정보신문의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농업정보신문이 농업·농촌 삶의 질 향상과 농가소득증대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신뢰하는 신문이 되어주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