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농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할 것
[축사] 농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할 것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8.07.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라승용 청장

농업·농촌의 현장 소식은 물론 농산업 관련기관, 생산자단체, 식품유통업계의 시책을 알려 농축산인과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계신 농업정보신문의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농업인의 권익증진과 우수한 농축산물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해주신 점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우리 농업은 시장개방 확대, 기후변화, 농촌인구의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 등 풀어야 할 많은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희망도 싹트고 있습니다. 농업이 유망한 산업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청년들이 농촌을 향하고 있고, 귀농인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를 해소하는 실마리라고 생각합니다. 
농촌진흥청은 농식품분야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농축산물의 다양한 기능성을 밝혀 농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농업인과 국민의 생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우리 농업의 희망찬 미래와 지속가능한 농업·농촌기반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청년들이 농업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농촌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농산업분야 일자리창출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농업정보신문이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농업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제언을 해주시길 당부 드리며 농업정보신문이 앞으로도 언론의 올바른 사명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