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농업인의 좋은 길잡이, 농업정보신문
[축사] 농업인의 좋은 길잡이, 농업정보신문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8.07.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원예농협 구본권 조합장

농업정보신문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특히 전문화된 농업소식과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농업정보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온 농업정보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농업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첨단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식물공장, 온실, 축사, 노지 등을 포괄하는 스마트 팜, 정밀농업 기계 확대를 통해 농업·축산용 로봇의 상용화 등은 농촌 인력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부족 문제 해결 등 기존 농촌문제를 해결해 살기 좋은 농촌이 될 수 있는 기대를 가지며, 또한 농업인이 매일 매일 작성하는 농작업 상황, 날씨정보, 수확량 등을 기록한 농가일지와 농업협동조합, 유통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가 축적돼 농산물 생산과 산지 유통 정보로 제공 될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 농장 내 시설을 원격제어 하는 것은 물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작물이 자랄 수 있는 최적화된 요건을 만들며 이를 통해서 노동의 강도가 높아 힘든 농사에 대한 인식을 바꿔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4차 산업혁명을 통해서 기간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기존 생산대비 더 많은 생산과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지식의 습득, 경험, 분석, 예측 등을 통해 생산물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농업정보신문은 우리 농업인의 눈과 귀가 되어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대표 전문 언론입니다. 다시 한번 농업정보신문의 창간 23주년을 축하드리며, 농업정보 분야의 전문 정론지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