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해외 인턴십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농식품부, 해외 인턴십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8.06.1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 선발 공고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상반기에 이어 지난 1일 2018년 하반기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 선발 일정 및 파견 기관별 세부 자격 요건을 공고했다.

이번에 선발된 인턴은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3개월간 인턴십 근무를 위한 해외 체재비와 왕복 항공료, 비자․보험료 등을 지원 받을 예정이다.

상반기에 인턴으로 선발돼 현재 국제농업개발기금(IFAD)에서 근무 중인 정수경 학생은 “IFAD에서의 인턴십은 오랫동안 꿈꿔 온 소중한 기회로 인턴십을 마친 후 IFAD나 세계은행(WB)과 같은 국제기구에서 일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히며, 후배들에게 하반기 인턴십 기회를 적극 활용할 것을 조언했다.

나아가, 농식품부는 내년부터 세계식량계획(WFP), 세계동물보건기구(OIE), 농식품 분야 선진 연구소 등으로 파견기관을 지속 확대해 우리나라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해외 인턴십 사업이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어 인지도가 높지 않았음에도 상반기 선발 시 지원자의 관심과 열기가 높았다”라고 설명하고, “하반기에는 더욱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질 것인 바, 지원자들이 근무를 희망하는 기관의 역할, 기능 및 비전에 대해 면밀히 분석해 구체적 인턴 근무 계획을 가지고 면접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