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식품인증원, 관리체계 개선
축산물·식품인증원, 관리체계 개선
  • 농업정보신문
  • 승인 2015.07.20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김진만 원장, 이하 축산물인증원)은 지난 15일 국민권익위원회의 축산물·식품 HACCP 인증관리 개선 권고에 따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오혜영 원장, 이하 식품인증원)과 업무협의를 갖고, 7월부터 축산물과 식품을 함께 생산하는 업체의 HACCP 인증심사시 양 기관에서 합동 심사팀을 편성해 인증심사를 한다고 밝혔다.

축산물인증원과 식품인증원은 지난 6월 업무협의를 갖고 축산물과 식품을 함께 생산하는 업체의 HACCP 심사의 One-stop 관리와 HACCP 평가항목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이같이 결정했다.

우선 축산물과 식품을 함께 생산하는 업체에 대한 HACCP 심사를 지금까지 양 기관이 각각 실시하던 것을, 올해 7월 1일 기준으로 신규로 신청되는 것부터 양 기관이 함께 실시하기로 한 것이다.

축산물·식품 HACCP의 평가항목은 지금 당장 동일기준 적용이 어려운 측면이 있어 시범적으로 현장심사를 진행한 후 계속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매월 정기적인 업무협의를 갖고 HACCP 인증심사 일정과 심사팀 편성 등을 사전 조율하기로 했다.

축산물인증원 김준우 가공유통팀장은 “축산물과 식품을 함께 생산하는 업체는 그동안 원료함량에 따라 HACCP 심사를 축산물·식품 인증원에 각각 신청하고 각각 심사받는 불편이 있었다.”며 “양 기관에서 긴밀한 업무협업을 통해 업체의 불편함이 해소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